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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전자문서유통 특징
#메일 vs 이메일 vs 등기우편
공인전자주소(#메일)-를 기반으로 하는 공인전자문서유통은 이메일처럼 인터넷을 이용해 전자문서를 즉시 송수신이 가능하고, 등기우편처럼 문서 전송에 대한 신뢰성을 국가에서 보장하는 안전한 유통방법입니다. 현재, 전자문서를 전송하는 방법으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메일의 경우, 신속하고 편리하게 문서전달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송신과 수신에 대한 사실 보장을 받을 수 없고, 보안에 취약한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어서, 업무적으로 중요한 문서나 보안이 필요한 문서에 대해서 이메일을 이용해 전달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문서유통의 방법인 등기우편이나 택배/퀵서비스와 같이 사람에 의해 전달 방법은 이메일에 비해서 문서전달 시간이 상대적으로 오래걸리고 문서유통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일
공인전자문서유통은 #메일주소를 이용하여 문서를 주고받는 방법으로서, 이메일처럼 즉시 실시간 송수신이 가능하고, 등기우편처럼 유통에 대한 사실을 법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신뢰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보안이 필요한 중요한 문서도 진본성을 유지하면서 보안을 적용하여 안전하게 상대방에게 송수신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인전자문서유통 사용방법
#메일계정 신청 및 생성
공인전자문서유통을 이용하여 전자문서를 유통하기 위해서는 유통참여자는 #메일주소를 만들어야 합니다.
G4B회원가입 시 또는 회원정보에서 샵(#)메일 사용여부 항목을 사용함으로 설정하시면 회원아이디#메일주소가 생성됩니다.
(예: abc123 아이디일 경우 abc123#g4b.go.kr)

문서 송수신
사용자는 G4B홈페이지의 전자문서유통서비스 화면에서 수신자 #메일주소와 상대방에게 전달할 전자문서정보를 선택한 후, 전송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해당 수신자 #메일주소로 실시간으로 전자문서를 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