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업애로 > 기업애로안내 > 서비스이용안내

서비스소개

G4B 기업애로 통합시스템
  1. 기업에서 발생한 애로를 해소 할 수 있도록 기업애로통합허브의 역할을 하는 기업애로통합창구를 이용한다.
  2. 기업에서 접수한 단순, 복합 애로사항을 처리하고 어려운 처리내용은 중소기업 옴부즈만을 통해 처리하도록 한다.
  3. 기업에서 처리하기 어려운 법, 규제 행정 등의 개선이 필요한 애로사항은 관계기관을 통해 처리하도록 한다.
기업애로 통합신청
기업애로통합신청 메뉴를 선택하면 신청 가능한 기관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할 기관을 선택하고 신청버튼을 눌러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합니다.

다음

회원가입/로그인 또는 비회원 신청
기업애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G4B 회원으로 가입, 로그인하거나 또는 비회원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음

기업애로 접수
회원들이 신청한 기업애로를 G4B시스템에서 해당 애로처리기관으로 접수시킵니다.

다음

기업애로 해결
각 처리기관은 G4B시스템으로부터 접수 받은 기업애로를 자체 처리프로세스를 통하여 진행시키고, 진행상태 및 답변내용을 G4B시스템으로 전송합니다.

다음

기업애로 처리결과 조회
애로처리기관으로부터 온 기업애로의 진행상태 및 답변내용을 "마이페이지>나의기업애로" 메뉴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기업애로 통보
애로처리기관으로부터 온 기업애로의 진행상태 및 답변내용을 이메일 및 SMS를 통해서도 신청고객에게 통보해드립니다.
기업애로 통합신청 기업애로 신청현황(나의 기업애로)
기업애로처리기관 안내
위쪽 공백 이미지
기업애로처리기관 안내 설명 이미지
여러 애로처리기관들을 소개하고, 애로의
건의와 해결을 위한 단일 통합신청창구를
운영합니다.
기업애로 처리기관 바로가기
아래쪽 공백 이미지
기업애로처리사례 검색
위쪽 공백 이미지
기업애로처리사례 검색 설명 이미지
다양한 기업애로 처리 사례를 주관기관별 애로유형별로 분류하여 제공해드립니다.

기업애로 처리사례 바로가기
아래쪽 공백 이미지

이 내용을 소셜미디어에 소개해주세요.
소셜링크 미투데이 네이버 트위터 페이스북